본문 바로가기
책읽기의 즐거움/테마가 있는 책

[책] 배꼽 빠지게 웃긴 이야기들.

by LoveWish 2008. 11. 2.

난 개콘을 보면서도 너무 진지하게 봐서 웃지 못할 때가 있다. 그렇지만 재미가 있어서 계속 챙겨보는 편이다. 재미있는 거랑 웃긴 거랑은 조금 다른 것 같다. 웃긴 것을 두고 재미있다고는 할 수 있지만, 재미있는게 꼭 웃긴 건 아니다. 슬픈 이야기에서 재미를 느낄 수도 있는 거니까.


오늘 포스팅 하고싶은 이야기는 '배꼽 빠지도록 웃을 수 있는 책'이다. (내 웃음 코드가 남다른 측면이 없지 않지만, 최소한 재미는 보증한다.)

오빠가 돌아왔다
카테고리 소설
지은이 김영하 (창작과비평사, 2007년)
상세보기

처음으로 책을 읽으면서 숨을 컥컥 참아가면서(도서관 안에서 읽고 있었기 때문에) 읽었던 책이 김영하'오빠가 돌아왔다'였다. 책이 이렇게 웃길 수도 있단 걸 그 때 처음으로 알았던 것 같다.


황만근은 이렇게 말했다
카테고리 소설
지은이 성석제 (창작과비평사, 2002년)
상세보기

이후에 웃긴 국내 소설을 찾다가, 사람들이 성석제의 글을 추천한다는 걸 우연히 알았다. 그래서 '번쩍하는 황홀한 순간'을 읽었는데, 생각보다 미친듯이 웃기진 않았다. 그 후 성석제의 '황만근은 이렇게 말했다'를 읽었는데, 정말 미친듯이 웃겼다.

갈팡질팡하다가 내 이럴 줄 알았지
카테고리 소설
지은이 이기호 (문학동네, 2006년)
상세보기

그리고 최근에 또 재미있게 읽었던 책이, 이기호'갈팡질팡하다 내 이럴 줄 알았지'이다. (최근이라고 해도 2006년 말이니 그 이후로는 책 읽으면서 배아프도록 웃은 일이 없구나.) 기이한 사람들의 컨셉이 웃기지 않을 수 없다! 딱 내 코드다. 푸하하하하 =_=a


그러고보니 세 책의 공통접이 있다. 국내 남성 작가의 소설집이구나. 확실히 장편으로 끊임없이 웃기긴 쉽지 않은가? ㅋㅋ 소재도 신선해야 할테고! ㅋㅋ

01


여러분들은 배꼽빠지도록 웃기게 읽었던 책 있나요?
추천해 주세요 ㅅ_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