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글쓰기의 즐거움/일상적 떠들기

선택의 문제

by LoveWish 2008. 11. 4.
지금까지 내가 했던 큰 선택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

첫 번째, 04 서울로 온 것. 
두 번째, 06 과 학생회 꾸린 것.
세 번째, 08 그리고 지금 진로 결정.

오늘 진로에 있어서 큰 결정을 내렸다. 사실 답은 이미 나 있었던 건지도 모르겠다. 내 마음 속 깊이 있는 것에 대해 자꾸만 확인하고 싶었고 확인 끝에 결정내리고 싶었던 것 같다. 그리고 오늘 집으로 돌아오는 길에 또 정한아의 소설, '달의 바다'의 문장들이 머릿속에 맴돌았다.


사는 게 선택의 문제라면 저는 제 손에 있는 것만 바라보고 싶거든요.

진짜 이야기는 긍정으로부터 시작된다고, 언제나 엄마가 말씀해주셨잖아요?


  엄마, 저는 그 모든 순간을 즐겼고 조금도 후회하지 않았어요. 이걸 위해서 희생했던 것들, 제가 저지른 실수와 오류들 말이에요. 사는 게 선택의 문제라면 저는 제 손에 있는 것만 바라보고 싶거든요.

                                                                                                          정한아, 달의 바다 中

  아, 그래요. 다이아몬드처럼 반짝반짝 빛나는 달의 바닷가에 제가 있다고 생각하세요. 그렇게 마음을 정하고 밤하늘의 저 먼 데를 쳐다보면 아름답고 둥근 행성 한구석에서 엄마의 달이 반짝, 하고 빛나는 것을 찾을 수 있을 거예요. 그때부터 진짜 이야기가 시작되는 거죠. 진짜 이야기는 긍정으로부터 시작된다고, 언제나 엄마가 말씀해주셨잖아요?



또 한 번의 선택과 그것에 대한 긍정.
지금까지 그래왔듯 부딪히고 찌그러지기도 하면서 잘 헤쳐나갈거다.
그리고 내 선택에 부끄럽지 않도록 뜨겁게 노력할거다.


뭔소린고 하니, 마음의 결정 이상의 것까지 확정되면 블로그에 또 소식 올릴게요. ^^a
 정한아의 '달의 바다' 상세 리뷰는 요기 클릭!★

'글쓰기의 즐거움 > 일상적 떠들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성과 감성의 조화  (4) 2008.11.13
오페라 '사랑의 묘약'  (2) 2008.11.08
우울할 때 하는 짓 5가지  (6) 2008.10.31
Librarian  (4) 2008.10.29
지난 날의 기록을 들춰보다.  (0) 2008.10.2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