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읽기의 즐거움/요즘 읽은 책

박범신의 『촐라체』"……그리워서요."

by LoveWish 2008. 4. 4.

"……그리워서요."


헤헷. 촐라체는 무슨 폰트야? ㅋㅋㅋ
답은 여기에 있다 :
http://blog.naver.com/wacho/
신문이 아닌, 블로그에 연재됐던 소설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연있는 세 남자가 촐라체에서 겪는 이야기이다. 두 남자가 촐라체를 오르고, 한 남자가 그들의 이야기를 구성하여 글로 쓰는 형식이다.

최근에 살아 있다는게 어떤건지, '삶의 의지'를 어떻게 가져야 하는지, 사람의 몸의 한계-육체의 한계는 어느 정도인지에 대해 끊임없이 불안해 하던 나를 부끄럽게 만들었다.

난 그렇게 읽었다. 너무 슬프고 아름다워서 오히려 울지 못하고 웃음이 나왔다. 어이가 없을 정도였기 때문에...



"……그리워서요."

나도 '살고' 싶다.


  텐트를 나선다.
  새벽은 푸르스름한 광채로 싸여 있다.
  밤 3시라서 캄캄할 줄 알았는데 그렇지 않다. 별빛 때문이다. 누군가가 스스로 빛을 내는 안개꽃 수만 송이를 허공에 확 흩뿌려놓은 듯하다.
그 누군가는 아마 지구와 화성에 각각 한 발씩 벌려 딛고 서서 아침마다 '다리 찢기' 스트레칭을 할 만큼 체격이 장대할 것이다. p. 47


책을 잠시 덥고 스스로 빛을 내는 안개꽃 수만 송이를 뿌리는 누군가를 상상해본다.
그리고 누군가가 뿌린 빛나는 안개꽃 하늘을 바라본다.
나도 언젠가 그런 밤하늘을 본 적이 있었던 것 같다.
그 하늘이 그려진다.


촐라체
박범신 지음/푸른숲

포털사이트 '네이버'에 연재되며 누적 방문자수 100만 명을 돌파한 화제의 소설 <촐라체>가 단행본으로 출간된다. 목숨을 걸고 험난한 등정에 나선 두 형제를 주인공으로 한 이 소설은, '홀로 치열하게 살아가는 삶, 그 뜨거움에 대한 목마름'에 관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