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읽기의 즐거움/요즘 읽은 책

조두진 소설집 『마라토너의 흡연』그는 왜 담배를?

by LoveWish 2008. 5. 1.
  "담배를 안 끊다니? 내가 내기에 졌다고 이런 소리를 하는 게 아니야! 담배는 마라톤의 적이야, 적! 잘 알잖아? 어차피 마라톤을 계속하려면 담배를 끊어야 해. 자네는 담배를 끊기만 하면 서브쓰리를 달성할 수 있다고."

  "기록 세우려고 마라톤 하는 거 아닌데요. 담배 끊을 바에야 마라톤을 왜 합니까? 저는 평생 담배 피우려고 마라톤으로 몸 다지는 겁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책 껍데기 디자인이 무척 마음에 든다.
뒷장에는 열심히 달리는 모습, 책 등에는 귀엽게 뛰는 모습, 책 표지에는 흡연하는 마라토너의 모습!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소설집이다.
7번국도, 마라토너의 흡연, 아름다운 날들, 족제비 재판, 정력가, 돼지, 손톱이 실려있다.
개인적으로 7번국도랑 마라토너의 흡연이 가장 재미있었다. ㅋㅋㅋ


맛있는 담배를 계속해서 피우기 위해 마라톤을 하는 멋쟁이(?) ㅋㅋㅋ
마라토너의 흡연은, 쓰기 위해 돈을 버는 것과 같은 것이라고......


마라토너의 흡연
조두진 지음/한겨레출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