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읽기의 즐거움/조금 긴 소개

마음을 얻는 지혜 『경청』

by LoveWish 2008. 4. 29.

블로그 스킨 변경 기념 포스팅입니당. *^o^*
마음을 얻는 지혜 『경청』

사용자 삽입 이미지

 

책의 줄거리


이토벤이라는 독선적인 사람이었다. 하지만 병에 걸리고 귀가 잘안들리게 되고 독순술을 배우면서 듣는다는 것의 중요함을 깨닫게 되고 다른 사람들의 말을 경청함으로 인해 사람의 마음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을 깨닫게 된다. 이토벤이 그 능력을 통해 독선적인 사람들이 모인 조직에 들어가서 사람들에게 공감을 얻어내고 조직의 성공을 이끌어낸다.


해피캠퍼스에서 1500원이라는 가격에 나름 잘 팔리고 있는(?) 오빠님의 '경청' 레포트를 허락받고 긁어 왔습니다. (more 클릭!) 뭐^^; 도움이 된다면 좋겠네요. (무단으로 과제로 쓰고 그러진 마세요. ㅋㅋㅋㅋㅋㅋㅋa)


저는 사실 '이런 류'의 책을 별로 좋아하지 않습니다. 마시멜로 이야기, 경청, 배려, 등등..... a
그래도 '경청'은 괜찮다는 이야길 많이 들은 것 같습니다. 이 포스팅 마치고 저도 읽어봐야겠어요. ^^a



『경청』을 읽었습니다. 경청 같은 종류의 책이 왜 인기가 있는지 알 것 같습니다.
'경청'이라는 좋은 내용을, '스토리'를 가진 이야기로(좋은 예 정도가 되겠죠) '메시지'를 분명하게 전달하니, 쉽게 마음에 와닿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경청』은 모두에게 중요한 내용이지만, 특히 이 책의 사례와 같이 기업 내에서 아주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을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