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읽기의 즐거움/요즘 읽은 책

술술~ 읽히는 책, 『술』

by LoveWish 2008. 10. 10.


옛 문인들로부터 술과 관련된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는 책이다. 도서관에서 우연히 발견하고는 제목에 꽂혀서 냅다 읽기 시작했는데, 생각보다 재미있어서 금방 다 읽어버렸던 책이다.

꽃노털 옵하로 요즘 세대들에게까지 친숙한 이외수의 글을 시작으로 여러 문인들의 이야기가 실려있다. 글이 쓰여진 시기도 그렇고 글을 쓰신 분들도 그렇고 문학에 조예가 깊지 않은 나로서는 다 잘 아는 분들의 글은 아니었지만 '술' 이야기라서 그랬는지 몰라도 무척 재미있었다.

책을 읽은지 꽤 되어서 잘 기억은 안나지만, 간간히 엿볼 수 있는 당시 시대상황에서의 '술의 역할'이라던가, 천상병 시인이나 다른 유명한 어른(?^^)들의 술버릇 이야기는 또 얼마나 재미있던지! 나역시 술을 좋아하지 않을 수가 없는 이유들을 얼마나 많이 만들어 주었다, 호호호.


암튼 저 책 읽고나서 한동안 '술', '술' 거리다가 친구들이랑 마신 술은 얼마나 더 맛있었던가. ^o^~유후.

뒤늦은 포스팅을 하는 건... 지금은 좋다고 마실 상황은 아닌 것 같아서, 그런 아쉬움이라도 달래보려고... ^^a 헤헤. 술 좋아하시는 분들! 읽어보세요~ 추천합니당★.


센스 있게 찍는다고 찍었던 사진인데~ 호홋. 오리지날 참이슬과, 미니어처 프레쉬와 진퉁 참이슬 프레쉬가 한 자리에!!! 사진만 봤는데도 갑자기 이 새벽에 속이쓰린 느낌이... 이슬이의 힘이구나 =_=a



★ 책정보 더보기↓(알라딘 연결)

- 10점
이외수 외 지음/보성출판사

댓글